본문 바로가기

Motivation

내향적 I형 인간의 인간관계를 위하여

격렬하게 혼자있고 싶다 그런데 혼자있기 싫다

 

당신이 내성적인 사람이라면 인간관계의 바다를 해쳐나가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외향적인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외향적이고 사회적으로 자신감이 있는 반면,

내향적인 사람들은 더 내성적이고 소극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내성적이라고 해서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인간관계를 가질 수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이 글에서는 우리 내향인들이 사람들과 더 강한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마음가짐을 살펴보겠습니다.

내성적인 나의 요구 사항을 내가 이해하기

성공적인 관계 구축을 시작하기 전에 내향적인 사람으로서 자신의 필요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에너지를 고갈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활력과 성취감을 느끼게 하는 것은 무엇인지 구분해 보는

시간을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향적인 사람들중 일부는 대규모 그룹이나 사회적 상황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괴로울 수 있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그정도까진 아니라도 단순히 재충전을 위해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필요와 경계를 이해함으로써 이를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내가 스스로 누군지 알아야 다른 사람에게 나를 설명해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감정 전달하기

내향적인 사람을 위한 가장 중요한 관계 요령 중 하나는 자신의 감정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내향적인 사람들은 더 소극적인 경향이 있으며 자신의 감정을 말로 표현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에는 불편하더라도 사람들과 솔직하게 소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시간을 들여 다른사람의 관점에 귀를 기울이고 공감과 이해로 응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경계 설정

내향적인 사람으로서 관계에서 명확한 경계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혼자만의 시간, 사교 및 삶의 다른 측면에서 필요한 것에 대해 타인에게 정직함을 의미합니다.

필요할 때 거절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경계를 명확하고 정중하게 전달하십시오.

명확한 경계를 설정함으로써 상호 존중과 이해를 바탕으로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공유 관심사 찾기

내향적인 사람들은 물론 내성적인 경향이 있지만 친구들과 공유 관심사를 찾는 것이 여전히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더 강력한 연결을 구축하고 모두 즐길 수 있는 공유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함께 새로운 취미를 시도하든 공통 관심사를 탐색하든 관계없이 더 깊은 차원에서 연결하는 방법을 찾으면

더 강한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내향적인 본성을 포용하기

내향적인 사람을 위한 가장 중요한 관계 요령 중 하나는 내향적인 본성을 포용하는 것입니다.

때로는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내성적인 사람이 되는 것은 관계에서 진정한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내향적인 사람들은 더 사려 깊고 사려 깊은 경향이 있으며 종종 그들의 관계에 독특한 관점을 가져옵니다.

내향적인 성격을 포용함으로써 진정성 있고 만족스러운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하기

내향적인 사람들은 관계에 있어서 더 신중한 경향이 있으며, 그것은 완벽하게 괜찮습니다.

너무 빨리 움직이거나 관계가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에 대한 사회적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끼지 마십시오.

대신 자신의 속도에 맞춰 일을 처리하고 편안하고 확실하게 느껴지는 연결을 구축하는 데 집중하십시오.

자기 관리를 위한 시간 만들기

내향적인 사람으로서 관계에서 자기 관리를 위한 시간을 만드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것은 시간을 들여 배터리를 재충전하고 긴 목욕, 자연 속 산책 또는 단순히 좋은 책을 읽으며

자신의 필요를 우선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기 관리를 우선순위로 삼음으로써 관계에 투자할 에너지와 감정적 자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요구사항에 유의하기

내성적인 사람으로서 자신의 필요를 우선시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주위 소중한 사람들의 필요를

염두에 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것은 그들의 감정 상태에 주의를 기울이고 시간을 내어 경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가 배려받고 싶은 만큼은 배려해 주는 게 맞지 않을까요?

 

 

처다보지는 말고 그렇다고 너무 안처다보지도 말아줘

'Motiv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요일이 무서운 당신: 월요병  (0) 2023.03.26
기억력 강화 방법: 공부법  (0) 2023.03.16
손글씨가 우리에게 선물하는 것들  (0) 2023.03.14